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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6년만에 4세대 쏘렌토 출시…출시행사 '온라인 토크쇼' 대체

 

 

【 청년일보 】 기아차가 6년 만에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쏘렌토 4세대 새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 
 

새 모델은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은 디자인과 대형 SUV 수준의 공간, 주행성능,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특징이라고 기아차는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쏘렌토 외장 디자인은 '정제된 강렬함'이 주제다. 특히 앞부분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되는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가 강한 인상을 준다.

 

내부는 '기능적 감성'을 내세웠다. 12.3인치 클러스터(계기반), 10.25인치 UVO(유보) 내비게이션 등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SBW)가 들어갔다.

 

크리스털 라인 무드 라이팅과 퀼팅나파 가죽시트 등이 세련된 감성을 더하고 휠베이스가 35mm 늘어나며 2열 무릎 공간과 짐 싣는 공간이 커졌다. 6인승 모델에는 2열 독립시트가 적용된다.

 

디젤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맞춘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과 우수한 변속 응답성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갖춘 습식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인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가 현대차그룹에서 처음 적용됐다.
복합연비는 14.3㎞/ℓ(5인승, 18인치 휠, 2WD 기준)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간다. 


기아차는 3분기에 스마트스트림 G2.5 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가 탑재된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다.


신형 쏘렌토에는 현대차그룹에서 처음으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이 들어갔다. 1차 충돌 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한다.


제휴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페이도 도입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출시행사는 온라인 토크쇼로 대체된다.


4세대 쏘렌토 광고는 주 52시간 시대와 연결한 '애프터 6 라이프'가 주제다. 시승 프로그램도 퇴근 시간 후 운영되며 이색 액티비티를 함께 체험하도록 구성됐다.


기아차는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기아 Play AR' 앱으로 전시장을 오지 않고 쏘렌토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쏘렌토 가격은 디젤 모델은 ▲트렌디 2천948만원 ▲프레스티지 3천227만원 ▲노블레스 3천527만원 ▲시그니처 3천817만원이다. (개별소비세 1.5%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은 사전계약 시작 다음 날에 연비가 친환경차 기준에 미달하는 것으로 확인되는 소동이 있었다. 기아차는 고객들에게 세제혜택분을 보상하기로 했으며 신규계약을 받을지는 미정이다.


4세대 쏘렌토는 지난달 20일부터 영업일 기준 18일 동안 2만6천368대가 사전계약됐다.


지난해 쏘렌토 월평균 판매대수(4천360대)와 비교하면 6개월 치에 달한다. 디젤 모델만 1만3천491대가 계약됐다. 


기아차는 "주요 목표 고객층인 30·40대 '밀레니얼 대디' 의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사전계약 고객 중 30·40대가 약 59%로, 지난해 47%보다 높다. 최상위 트림(등급)인 시그니처(47.2%)와 다음인 노블레스 (34.2%) 비율이 높았다.

 

 

【 청년일보=정준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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